서브 이미지

CS Center

고객지원ㆍ 최신 소식과 자주묻는 질문 및 답변 안내

컨텐츠 영역

자주묻는질문

  • Q

    화살표

    내용보기

    홈페이지 제작 상담을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제작하시려는 홈페이지의 업종과 예상되는 페이지수, 참고하신 홈페이지 주소나 원하시는 디자인, 제작 예산, 기타 부가적인 기능들에 대해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제작하시려는 홈페이지와 유사한 다른 특정 사이트를 말씀해주시면 견적을 안내해드리기가 용이합니다.

    위시웹 홈페이지의 견적문의를 이용하시거나
    대표전화(☎ 1688-4880), 또는 기획팀 문의전화(02-488-5300)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대표 이메일 주소는 wish@wishweb.co.kr 입니다.

    보다 자세한 논의가 필요한 경우 서울, 경기 지역에 한해서 방문 미팅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규모에 따라 타 지역도 방문 미팅 가능합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방문 상담이 가능한가요?
    A 저희 위시웹은 서울/경기 지역에 있기 때문에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은 방문 상담이 가능합니다.

    수도권 지역 외 타 지역은 프로젝트 규모(계약 견적 금액)에 따라 방문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스탠다드형 홈페이지는 방문을 지원하지 않으며 전화, 이메일로 상담과 자료를 주고 받습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견적서를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위시웹 홈페이지의 견적문의, 또는 대표전화(☎ 1688-4880), 기획실 전화(02-488-5300)로 전화주시면 제작하시려는 홈페이지의 수준, 또는 난이도를 판단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자료 작성을 도와드립니다.

    자료는 홈페이지의 전체적인 메뉴 구성이나 내용, 디자인 방향 등 구체적 또는 대략적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자료 작성 방법을 설명해 드리거나 샘플 자료를 보내드리는 등 최대한 용이하게 고객 준비 자료를 작성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준비하신 자료를 통해서 홈페이지의 전체 페이지 수량과 디자인 작업에 필요한 시간 등을 계산하여 견적서를 작성하고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제작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A 1. 상담/자료준비
    견적문의 및 상담을 요청하시면 제작하시려는 견적에 필요한 고객 준비 자료를 작성하시도록 도와드립니다.

    2. 견적서/착수금결제/진행(시안제작)
    보내드린 견적서를 확인하시고 착수금을 결제해 주시면 메인페이지 디자인 시안을 보내드립니다.

    3. 시안확인/진행
    시안이 통과되면 홈페이지 제작을 진행합니다.

    4. 완료/중도금결제/수정ㆍ보완
    제작이 완료되면 중도금을 결제해 주셔야 하며, 수정 및 보완할 부분에 대해 체크하셔서 요청하시면 위시웹에서 수정ㆍ보완을 진행하여 최종 완료합니다.

    5. 최종완료/잔금결제/도메인연결
    수정ㆍ보완까지 모두 완료되면 잔금을 결제해주셔야 하며, 최종적으로 제작한 홈페이지에 도메인을 연결합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결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보내드린 견적서에 기재된 결제 절차에 따라 결제해 주시면 됩니다.

    1. 착수금 (제작 전)
    2. 중도금 (제작 완료 후)
    3. 잔금 (수정/보완을 거쳐 최종 완료 후)

    즉, 착수금을 입금해주셔야 제작을 진행하고 중도금 입금 후에 수정/보완을 진행해 드리며
    최종 잔금을 입금해 주셔야 마지막으로 홈페이에 도메인을 연결해 드립니다.

    결제 수단은 견적서에 기재된 계좌로 이체해 주셔야 하며, 신용카드 결제는 현재 불가능합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반응형웹이 무엇인가요?
    A 반응형웹(Responsive Web)이란 PC 모니터, 노트북, 태블릿, 모바일(스마트폰) 등 어떠한 새로운 기기에도 화면 크기에 맞게 반응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다양한 화면 크기의 스마트 기기가 계속 출시되고 있는 지금, 웹사이트 제작 분야에서 가장 최신 기술이자 앞으로도 대세가 될 전망은 반응형웹입니다.

    반응형으로 제작된 웹사이트를 PC에서 접속하였을 때 인터넷 창의 크기를 옆으로 줄이면 하단에 스크롤바가 생기지 않고 화면이 재구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응형웹은 어떤 화면 크기의 스마트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으로 출력되지만 반응형웹이 아닌 일반 웹사이트를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 크기의 스마트기기로 접속한다면 저렇게 화면이 잘리게 됩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반응형웹은 제작 비용이 높은가요?
    A 반응형웹은 해상도(화면 크기)에 따라 레이아웃이 자동 변형됩니다. 즉, 점/선/면, 이미지, 위치, 글자 크기, 간격 등 모든 요소가 화면 크기에 반응하여 자동으로 변형되는 웹사이트입니다.
    반응형웹을 제작하려면 화면 해상도를 바꿔가며 페이지 내부의 모든 요소들을 화면마다 각각 가장 보기 좋은 스타일로 별도의 코딩을 해야하기 때문에 일반 웹사이트 제작에 비해 코딩 시간이 훨씬 많이 소요되어 제작 단가가 높습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반응형웹이 저렴한 곳도 있던데 문제가 있지는 않나요?
    A 반응형웹이 제작하기 까다로운 이유는 화면 크기에 따라 각각 가장 보기 좋은 스타일로 변경해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몇몇 업체에서는 가격을 낮추기 위해 (=제작 기간을 줄이기 위해) 화면 크기에 맞는 스타일을 보기 좋게 바꾸지 않고 그대로 출력되게 하는 무성의한 방식으로 제작하기도 합니다.

    폰트 크기만 보더라도, PC에서 보기 좋은 크기와 모바일에서 보기 좋은 크기가 다르기때문에 각각 크기를 다르게 지정해주어야 하는데 제작 기간을 줄이기 위해 이러한 작업을 생략하여 모바일에서 폰트가 너무 크거나 작게 보이는 것입니다.
    그리고 복잡한 이미지나 표를 모바일 화면에 맞게 재편집하지 않고 PC 화면 그대로 사용하게 되면 모바일에서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그밖에 인터넷 창을 줄였을 때, 하단에 스크롤바가 생긴다면 그 해상도의 기기에서는 화면이 잘려서 나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응형웹의 가장 큰 장점은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출력된다는 점인데, 반응형웹의 장점을 전혀 살리지 않은 무성의한 제작 방식으로, 까다로운 반응형웹의 제작 소요 시간을 줄여 가격을 낮춘 것인데, 이런 결과물은 반응형웹으로 제작하는 것이 의미가 없습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어떤 웹사이트가 반응형웹인지, 그리고 잘 만든 반응형웹인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PC에서 인터넷 창을 줄여가며 볼 때 웹사이트의 화면 구성이 바뀌면 반응형웹이며,
    어떤 창 크기에서도 화면에 맞게 예쁘게 잘 바뀐다면 잘 만든 반응형웹입니다.




    먼저 PC에서 인터넷을 접속하여 웹사이트를 확인해보세요.
    반응형웹은 어떤 해상도에서도 화면이 잘리지 않고 화면 크기에 최적화되어 출력되는 것을 목적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인터넷 창을 줄였을 때 하단에 스크롤바가 생기지 않고 내용이 화면에 맞게 재구성됩니다. 만일, 창을 줄이는 중간에 잠깐이라도 스크롤바가 생기는 부분이 있다면 완성도가 떨어지는 반응형웹입니다.
    넷북이나 태블릿 등 중간 단계의 해상도를 가진 기기들도 다양하고 또 새로운 해상도의 기기가 계속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절대 스크롤바가 생겨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완성도가 높은 반응형웹은 모든 해상도에서 최적화된 크기와 디자인으로 제작합니다.
    인터넷 창을 모바일 화면 정도로 많이 줄였을 때 폰트 크기가 줄어들지 않는다면 모바일에서 너무 크게 보이기 때문에 보기 좋지 않습니다.
    복잡한 표나 이미지의 경우 모바일에서는 구성을 재편집하여 작은 화면에서도 잘 보이도록 세심하게 제작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표의 경우 위의 이미지처럼 망가지게 되고, 이미지 파일로 저장된 텍스트는 글자가 너무 작아져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즉, 기기별로 너무 크게 보이는 부분은 알맞게 줄여야 하고, 너무 작게 보이는 부분은 알맞게 키워야 하는데 이러한 세심한 작업을 거치지 않고 가격만 낮추는 업체가 많습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위시웹은 타사의 저가형 반응형웹에 비해 완성도나 가격은 어떤가요?
    A 저희 위시웹은 가격을 낮추기 위해 무성의하고 완성도가 떨어지는 결과물로 꼼수를 부리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지난 수년간 완성도가 높은 반응형웹을 제작하는데 있어 까다롭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부분들을 보다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하여 현재 반응형웹 코딩과 디자인 등 자동화할 수 있은 모든 부분들을 자동화하여 가격을 낮추게 되었습니다.

    해상도마다 각각 별도의 스타일 작업을 자체 개발한 반응형웹 에디터를 통해 보다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어 제작 기간을 단축하였고 그만큼 비용을 낮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시웹은 각분야의 경력 15년 이상인 기획자와 디자이너, 개발자를 보유하여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제작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타사처럼 낮은 품질과 획일화된 업종별 템플릿을 선택하는 방식이 아닌 위시웹 전문 디자이너가 제작한 고품질의 디자인 컨셉을 선택하여 컨설팅을 통해 맞춤 제작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제공하여 완성도 높은 반응형 웹사이트를 저렴하게 제작해 드리고 있습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위시 디자인 컨셉 선택은 무엇인가요?
    A 위시웹 디자인은 타사의 템플릿 방식이 문제가 많다는 점을 보완하여 자체 제작한 샘플 디자인입니다.

    일반적으로 템플릿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유는 가격을 낮추기 위한 목적으로 미리 제작해 놓은 샘플 사이트를 이용하여 제작 기간을 단축하는 것인데, 특정 업종의 디자인을 선택한 후 이미지와 레이아웃 등이 한가지로 고정된 상태에서 클라이언트의 내용을 끼워맞추기 방식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색상이나 이미지의 부조화, 관련성 없는 사진이나 그림, 중요한 부분이 강조되지 않거나 반대로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 강조되기도 하며, 조잡하고 일관성 없는 디자인 등 결과물의 완성도가 매우 떨어집니다.
    그리고 하나의 디자인으로 계속 찍어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클라이언트 회사만의 특별함이나 아이덴티티가 없는 평범한 웹사이트가 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이러한 문제점이 많이 알려져 대부분의 고객분들이 템플릿 방식을 기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시웹의 디자인 선택형은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여 컬러, 이미지, 레이아웃 등 모든 요소를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고, 모던 / 럭셔리 / 소프트 등 컨셉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 스타일 중에서 선택한 후 클라이언트의 사업 내용에 맞는 디자인으로 커스터마이징(맞춤제작)하는 방식으로 보다 합리적이며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제공하여 결과물의 완성도는 높이고 가격은 낮추었습니다.
    특히, 프리미엄 디자인은 메인페이지에 동영상을 삽입하여 훨씬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고객 맞춤 제작은 무엇인가요?
    A 위시 디자인을 선택하시고 홈페이지에 게시할 업체 자료를 보내주시면 업체에 맞게 로고와 전체적인 컬러, 이미지 등 맞춤 제작을 진행하여 드립니다.
    샘플 사이트에 없더라도 요청하시는 디자인이나 프로그램 기능 등, 원하시는 대로 맞춤 제작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홈페이지를 제작한 후 별도로 드는 비용이 있나요?
    A 홈페이지 유지를 위해 가장 기본적인 서버 임대(=웹호스팅) 비용과 도메인 유지 비용이 듭니다.

    그리고, 운영중에 수정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단순수정일 때는 무료,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수정일 때는 수정 비용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수정 사항이 없어도 매월 관리비(3~5만원)를 청구하는 홈페이지 제작 업체도 있지만,
    위시웹은 수정 사항 발생 시에만 처리 비용을 청구하기 때문에, 훨씬 합리적인 유지/관리가 가능합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제작 완료 후 운영 중에 수정사항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운영중에 수정사항이 발생하여 저희 위시웹에 작업을 요청하시면 단순수정일 때는 무료,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수정일 때는 수정 비용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간단한 텍스트 또는 이미지 1~2개의 수정은 단순 작업이기 때문에 무상으로 처리해 드리고 있으며
    페이지를 새로 추가하거나 팝업창을 디자인하는 경우, 프로그램(기능) 수정의 경우 소요 시간에 따라 비용을 청구합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홈페이지를 운영하려면 반드시 서버와 도메인을 신청해야 하나요?
    A 네 그렇습니다.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 기본적으로 웹호스팅과 도메인이 꼭 필요합니다.

    웹호스팅 서버는 서버 종류와 버전이 다양하기 때문에 저희가 사용하는 홈페이지 솔루션과 맞지 않는 서버도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저희 위시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도메인은 다른 등록 업체에서 이미 등록하셨어도 위시웹에서 홈페이지 제작 진행이 가능합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웹호스팅이란 무엇인가요?
    A 홈페이지는 html 파일, 이미지 파일, 플래시 파일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홈페이지를 인터넷에 띄우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 모든 데이터가 들어갈 서버컴퓨터가 필요합니다.
    즉, 24시간 가동되는 고가의 서버 컴퓨터와 서버 관리 전문가가 있어야 하는데 중소기업체나 개인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그래서 이러한 기술력과 장비를 갖춘 서버 회사에 일정 용량의 하드디스크를 임대하여 손쉽게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웹호스팅이라고 합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도메인이란 무엇인가요?
    A 웹호스팅 서버에 있는 홈페이지를 전세계 어느곳에서나 접속할 수 있도록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하는 문자열을 도메인(domain)이라고 합니다. (예 : www.wishweb.co.kr)

    도메인 등록은 저희 위시웹의 등록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1년 단위로 20,000원(부가세 별도)입니다.
    타 도메인 등록 업체에서 이미 등록하신 도메인이 있어도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하며 무료로 도메인과 홈페이지 연결을 지원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