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이미지

고객지원

자주묻는질문

최신 소식과 자주묻는 질문 및 답변 안내

서브 메뉴

컨텐츠 영역

  • Q

    화살표

    내용보기

    홈페이지를 제작한 후 별도로 드는 비용이 있나요?
    A 홈페이지 유지를 위해 가장 기본적인 서버 임대(=웹호스팅) 비용과 도메인 유지 비용이 듭니다.

    그리고, 운영중에 수정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단순수정일 때는 무료,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수정일 때는 수정 비용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수정 사항이 없어도 매월 관리비(3~5만원)를 청구하는 홈페이지 제작 업체도 있지만,
    위시웹은 수정 사항 발생 시에만 처리 비용을 청구하기 때문에, 훨씬 합리적인 유지/관리가 가능합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제작 완료 후 운영 중에 수정사항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운영중에 수정사항이 발생하여 저희 위시웹에 작업을 요청하시면 단순수정일 때는 무료,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수정일 때는 수정 비용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간단한 텍스트 또는 이미지 1~2개의 수정은 단순 작업이기 때문에 무상으로 처리해 드리고 있으며
    페이지를 새로 추가하거나 팝업창을 디자인하는 경우, 프로그램(기능) 수정의 경우 소요 시간에 따라 비용을 청구합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홈페이지를 운영하려면 반드시 서버와 도메인을 신청해야 하나요?
    A 네 그렇습니다.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 기본적으로 웹호스팅과 도메인이 꼭 필요합니다.

    웹호스팅 서버는 서버 종류와 버전이 다양하기 때문에 저희가 사용하는 홈페이지 솔루션과 맞지 않는 서버도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저희 위시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도메인은 다른 등록 업체에서 이미 등록하셨어도 위시웹에서 홈페이지 제작 진행이 가능합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웹호스팅이란 무엇인가요?
    A 홈페이지는 html 파일, 이미지 파일, 플래시 파일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홈페이지를 인터넷에 띄우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 모든 데이터가 들어갈 서버컴퓨터가 필요합니다.
    즉, 24시간 가동되는 고가의 서버 컴퓨터와 서버 관리 전문가가 있어야 하는데 중소기업체나 개인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그래서 이러한 기술력과 장비를 갖춘 서버 회사에 일정 용량의 하드디스크를 임대하여 손쉽게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웹호스팅이라고 합니다.
  • Q

    화살표

    내용보기

    도메인이란 무엇인가요?
    A 웹호스팅 서버에 있는 홈페이지를 전세계 어느곳에서나 접속할 수 있도록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하는 문자열을 도메인(domain)이라고 합니다. (예 : www.wishweb.co.kr)

    도메인 등록은 저희 위시웹의 등록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1년 단위로 20,000원(부가세 별도)입니다.
    타 도메인 등록 업체에서 이미 등록하신 도메인이 있어도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하며 무료로 도메인과 홈페이지 연결을 지원해드립니다.